지구의 벗 대전환경운동연합 > 활동마당 > 활동소식 > 생활방사능 라돈 측정중입니다.

활동소식

생활방사능 라돈 측정중입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은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라돈측정을 방문하여 진행중입니다. 대진침대 사태로 인해 대부분 침대의 라돈측정을 요청하시는데요. RAD7이라는 정밀 기계를 이용해 측정중입니다. 카나리라는 방사능 측정기를 개별적으로 대여도 하고 있습니다(대여비 20,000원). 활동가들이 열심히 현장을 다니면서 측정하고 있습니다. 더위와 싸우며 측정중 입니다. 시민들의 관심이 많아 9월까지는 측정자를 더 받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현장을 다녀보면서 측정해보면 라돈은 0부터 많게는 300Bq까지 검출되었습니다. 토론이라는 다른 방사능물질은 1000Bq이 넘기도 했습니다. 라돈은 148Bq이 기준치입니다. 토론은 아직 기준치도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방사능은 접하지 않을수록 좋은데요. 생활방사능이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많이 퍼져 있다고 느껴집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 방사능 측정은 우선은 9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측정된 수치와 내용이 정리되면 발표할 예정에 있습니다.

대전환경연합

대전환경연합

안녕하세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도시, 쾌적한 도시, 향기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대전환경운동연합입니다^^

활동마당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