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벗 대전환경운동연합 > 활동마당 > 공지사항 > 2017 대전환경운동연합 정기총회 개최 “힘찬 발걸음 시작”

활동소식

2017 대전환경운동연합 정기총회 개최 “힘찬 발걸음 시작”

정기총회를 빛내주실 회원님들을 모시고,

2018년 2월 1일 NGO지원센터에서 2017년 제2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조용준 활동가의 1부 진행으로 서로 이름명패를 만들고 자기소개를 하면서 총회의 막을 즐겁게 시작하였고, 허재영 의장이 19시 34분에 2017년 제26차 정기총회 개회선언을 해주셨습니다.

이날 회원 998명 중 참석 70명, 위임 188명으로 성원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최정우 총회준비위원장이 정기총회 경과를 보고하였습니다.

의장이 2017년 정기총회 회의록을 집행위원회에서 검토 후 채택되었음을 보고하고 전체 회원의 동의를 얻어 전차 회의록을 채택하였습니다.

조은연 재정감사의 불참으로 오현숙 사업감사가 사업 감사보고서를 낭독하고 회계 감사보고서를 대독하였습니다.

 

<안건심의1.2017년 사업 및 결산보고>

고은아 사무처장이 정기총회자료집을 참조하여 2017년 사업보고와 결산보고 하고, 의장이 2017년 사업 보고와 결산 보고를 전체 회원의 동의를 얻어 원안대로 승인하였습니다.

<의안 2. 사무처장 선임 심의>

고은아 사무처장이 정기총회자료집 44쪽을 참고하여 대전환경운동연합 現이경호 정책기획국장을 신임 사무처장으로 추천하고, 의장의 사무처장 선임에 대해 전체 회원의 동의를 얻어 원안대로 승인하였습니다.

<의안 3. 2018 사업 및 재정 계획 심의>

이경호 신임 사무처장이 정기총회자료집 45쪽을 참고하여 2018년 사업 및 재정 계획을 보고하였습니다.

회원의 의견이 있는지 묻고 질의가 없음을 확인 후 2018년 사업 및 재정 계획을 전체 회원의 동의와 제청으로 원안대로 승인하다.

마지막 시상식에는 임병안 운영위원의 사회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환경언론인상에는 특별기획 ‘역간척’다큐로 충남 서해안 천수만을 비롯한 전국 간척지의 실태와 생태계 회복을 위한 선진국의 사례를 조명해 생태계 복원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환경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한 조영호, 이동훈 대전 KBS 기자에게 상을 수여하였습니다.

환경시민상으로는 대전월평공원을 대규모 아파트 건설로부터 지키며, 도심숲과 도심 생태계의 중요성을 보전하고 알리는데 기여한 도솔산 대규모 아파트 건설 저지를 위한 갈마동 주민대책위원회에게 상을 수여하였습니다.

우수회원상에는 10년동안 꾸준하게 청소년환경활동을 통해 환경보존과 환경의 가치를 알리고 실천하는일에 앞장선 전양혜 학생이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우수자원봉사상으로는 기후변화방지를 위한 350캠페인단 350명중 16명이 주인공이 되었으며 이날 참석한 임종규, 임지민, 조혜인 학생이 상장을 대표로 받았습니다.

10년동안 꾸준하게 회원으로서 활동하신 34명의 회원님을 대표해 전양혜 회원이 상패를 받았습니다.

20년동안 꾸준하게 사람・땅・하늘이 조화롭게 공종하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함께해 주신 22명의 회원님을 대표해 김진화, 이지선 회원이 상패를 받았습니다.

올한해 소망을 담아 비행기를 날리며 20시 36분에 2018년 제26차 정기총회와 기념식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날 와주신 회원님들과 뒤에서 수고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은 2018목표를 가지고 올해도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1. 에너지 전환을 위한 전망과 의제를 발굴하고 실천한다.
  2. 시민스스로 환경문제 해결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시민주도형 환경운동의 안정적기반을 조성한다.
  3. 재정자립도 80%를 달성을 위한 시민참여와 회원확대를 진행한다.
  4. 지역 생태계 보전과 복원을 위한 활동을 활성화 한다.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한다.

SAMSUNG CAMERA PICTURES

SAMSUNG CAMERA PICTURES

대전환경연합

대전환경연합

안녕하세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도시, 쾌적한 도시, 향기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대전환경운동연합입니다^^

공지사항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