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벗 대전환경운동연합 > 활동마당 > 활동소식 > 물의 날을 기념한 사진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활동소식

물의 날을 기념한 사진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의 날을 기념한 사진전에 초대합니다

물의 날 기념 물 사랑 사진전 개최

오는 3월 22일은 제20회 세계 물의 날로 세계적으로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날이입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과 대전광역시는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생명의 하천과 강’을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했습니다.이번 사진전은  생명의 근원인 물과 3대 하천, 금강 등 다양한 하천의 모습을 담은 50여 점의 사진과 물의 중요성과 하천의 의미를 담은 인포그래픽 판넬 10여 점이 전시된다. 17일~19일까지 대전광역시청 1층 로비에서 전시 되고 있습니다.대전환경운동연합과 대전시는 사진전에 앞서 1층 로비에서 17일 오전 10시에 개막식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이규봉 대전환경운동연합 의장은 “소중한 물의 의미를 찾기 희망한다”며 인삿말을 가늠하셨습니다. 최규과 대전광역시 환경국국장은 “20회 세계 물의 날의 주제가 지속가능한 물”이라고 설명하면서, 주제에 맞게 물과 하천이라는 사진전을 개최하게 된 것이 의미가 있다고 축사를 했습니다.

기사 관련 사진
▲ 테이프 커팅을 하는 참석자 대표들 사진전을 기념하여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개막식에 참석한 참가자들을 대표하여 6명의 대전시와 대전환경운동연합의 관계자가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개막식을 끝냈습니다.

부대행사로 ‘대전의 깃대종과 짝꿍 맺기’라는 주제로 시민들이 하천의 동식물과 친해지는 코너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짝꿍 맺기는 깃대종과 인증삿을 찍고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femdj)에 사진과 주소를 올리면 인화하여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입니다.

기사 관련 사진
▲ 짝꿍 맺기 인증샷 사진전을 관람하고 인증샸을 찍는 아이들의 모습
ⓒ 이경호
대전환경연합

대전환경연합

안녕하세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도시, 쾌적한 도시, 향기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대전환경운동연합입니다^^

Uncategorized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