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벗 대전환경운동연합 > 활동마당 > 성명서/보도자료 > 대전환경운동연합 선정 환경인상 시상

성명서/보도자료

대전환경운동연합 선정 환경인상 시상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2011총회시나리오.hwp

사람.땅.하늘 우리 모두를 위하여!
대전환경운동연합 선정 환경인상 시상

대전환경운동연합은 1월 18일(화) 대전 중구 오류동 충청하나은행 10층 강당에서 2011년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다사다난했던 2010년을 돌아보고 2011년을 새롭게 계획하는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대전환경운동연합을 새롭게 이끌어갈 공동의장과 감사를 회원직접선거에 의해 선출한다.

공동의장에는 고병년(치과의사), 이규봉(교수), 양혜숙(주부) 등 세명의 후보, 감사에는 조은연(세무사), 김용분(풀뿌리사람들이사)이 후보로 출마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은 매년 대전의 환경을 보존하고 개선하기 위해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활동한 언론인, 공무원, 정치인, 기업인, 시민을 선정해서 환경인상을 시상해 오고 있다. 2011년 정기총회에서도 1부 사전행사에서 환경인상과 우수회원상을 시상한다.

올해의 환경인상은 언론분야에서 심규상 오마이뉴스 기자와 정재필 대전일보 기자가 수상을 한다.

심규상 오마이뉴스 기자는 50여회의 금강정비사업 관련기사를 보도하여 금강정비사업의 실상을 과감 없이 고발하였다. 특히 금강정비사업과 세계백제대전으로 훼손된 문화제 조사지역을 5회 이상 집중취재하여 실상을 시민들에게 정확하게 보도 하였다. 대전일보 정재필 기자는 월평공원 습지보전지역지정 절차와 자원순환단지 집적화의 문제점을 수차례 보도하였으며, 특히 금강살리기 유등지구 기획취재를 통해 4대강 사업의 실상을 낱낱이 파헤쳐 시민들에게 전달하였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은 두 기자의 정론직필 활동과 지역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이 외에도 2010년 한 해 지역 환경운동 확산에 크게 기여한 안희령회원(논술교사)과 김정현 회원(대학생)에게 우수회원상과 우수자원봉사자 상이 수상할 계획이다. 10년 동안 변함없이 환경운동을 후원하고 지원해온 고익환 외 43명에게는 10년 회원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2007년부터 대전환경운동연합과 함께 대전지역에 총 6개의 아름다운놀이터 만들기 사업을 해온 철도시설공단에게 감사패를 수여한다.

귀 언론사의 많은 관심과 취재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 제 목 : 대전환경운동연합 정기총회
■ 일 시 : 2011년 1월 18일(화) 19시
■ 장 소 : 오류동 충청하나은행 강당
■ 내 용
-19시 20분 여는공연
-19시 30분 2011년 환경인상 시상
우수회원상 시상
감사패 전달
10년 회원상 시상
-20시 00분 축하공연
-20시 10분 정기총회

대전환경연합

대전환경연합

안녕하세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도시, 쾌적한 도시, 향기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대전환경운동연합입니다^^

성명서/보도자료의 최신글

One thought on “대전환경운동연합 선정 환경인상 시상

  1. [booby96]대전환경운동연합, 18일 정기총회 개최

    대전환경운동연합은 오는 18일 대전 중구 오류동 충청하나은행 대강당에서 2011년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공동의장 및 감사에 대한 임원선거가 실시된다. 임원선거는 회원 직접 선거로 진행된다.

    공동의장 후보로는 고병년(47·의사) 현 대전환경운동연합 상임의장과 이규봉(53·대학교수) 대전환경운동연합 집행위원, 양혜숙(48·주부) 대전환경운동연합 집행위원 3명이 출마했는데 과반수 반대 의견이 없는 한 3명의 후보가 공동의장에 선출될 전망이다.

    또 재정감사 후보로는 조은연(54·세무사) 현 재정감사가 재출마했고, 사업감사 후보로는 김용분(48· 전 대전여성환경포럼 대표) 풀뿌리사람들 이사가 출마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10년 감사보고 승인의 건, 2010년 사업 및 결산보고 승인의 건, 2011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의 건 등도 처리할 예정이다.

    조남형 cuba1024@daejonilbo.com

    <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